티스토리 뷰

스타벅스 가려다가 의도치않게 발견한 곳인게, 올티가스 SM메가몰 근처에 있는 사천성이라는 중식집입니다. 근처라고 하지만 메가몰에서 한 10분쯤은 걸어야 하는 거리에요. 올티가스 근처는 배달도 되니까 아래 번호로 연락해 보시면 되겠고요.

 

사천성 56, 8101 Pearl Plaza, 8101 Pearl Dr, Ortigas Center, Pasig, Metro Manila 0917 822 4796 https://goo.gl/maps/PWbYfxWtjbk73cCZ7

 

내부는 빠알간게 좀 촌스럽지만 정감이 갑니다 ㅎㅎ 메뉴는 한참을 고민하다가 매운고기짬뽕으로 결정! 아무래도 처음 온 곳이라 그냥 기본인 일반 짬뽕 먹을까 했는데, 제가 필리핀 홍합을 별로 안좋아해서~ 한국하고 달리, 필리핀 중국집의 짬뽕에는 녹색 빛깔의 홍합이 들어가는데, 이게 묘하게 입맛을 떨어트려요. 실제로 맛의 차이는 거의 없지 싶고, 누가 그러던데 이게 더 비싼거라고도 하던데, 저는 저 녹색 홍합이 이상하게 싫더군요.

 

짬뽕은 맵기 구분해서 주문이 가능합니다. 저는 매운 음식 즐기는 편이 아니라 제일 낮은 맵기 단계로 주문했는데, 먹고보니 사실 중간 단계 정도로는 주문을 해도 되지 싶어요. 별로 안맵더군요, 이름이 매운고기짬뽕인데;;

 

일단 고기가 아주 많아요. 면 다먹고도, 고기만 한참을 건져 먹었습니다. 맛도 괜찮고요. 단, 고기짬뽕이라 시원한 국물의 느낌은 거의 없어요. 좀 달달하고 텁텁한 느낌의 맛인데, 위에서 이야기한대로 더 맵게 주문했어야 했어요.

그리고 아래는 탕수육. 짬뽕 하나만 먹어도 다 배부르지만, 저는 중국집 탕수육 먹으러 가는 거라서. 탕수육 메인에, 짜장/짬뽕을 반찬으로 먹는 그런 느낌? 꿔바로우 느낌인데, 꽤 맛이 좋습니다.

 

식사 대신에 탕수육이나 꿔바로우 시키고, 산미구엘 라이트 시켜서 밥 대신 맥주 한잔 곁들여도 좋겠어요. 소스가 부어서 나오는데, 이게 시간이 지나서 튀김옷이 눅눅해지는게 아니라 더 쫄깃해지더군요. 사천성 탕수육은 격하게 추천입니다. 저는 여기 단골하려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