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맨날 같은 배달 음식에 밖에 나와도 같은 식당만 가곤 하는데, 오늘은 좀 처음 와본 곳이네요. 원래 모르는 식당은 잘 안가지만, 여긴 “백종원” 센세의 “본가”니까요. 그간 유투브에서 레시피 도움 많이 받았으니 소소한(?) 도움 드려도 되겠지요.

여기는 필리핀 마닐라, 거기서도 마카티, 거기서도 알파랜드 쇼핑몰 내 2층의 본가입니다. 백종원 센세의 프랜차이즈이니 규격화된 식당 맛을 좋아하는 저한텐 딱인 곳이지요. 언제도 와야지 하고 생각만 하다가 오늘에서야 왔군요.

Bornga Korean Restaurant Makati
(02) 8519 6980
https://goo.gl/maps/eWWqt3Ns7CaajoUX8

Bornga Korean Restaurant Makati · 2nd Flr. Alphaland Makati Place , Ayala Aveue Ext., Cor. Malugay St Makati City, Metro Manila

★★★★☆ · 한식당

www.google.com


식당은 쇼핑몰 이층의 구석자리고 꽤 넓답니다. 근데 점심 시간 살짝 지났김 했다지만 손님은 저 혼자... 코로나 말해 뭐하겠어요.


메뉴는 뚝배기 부대찌개를 시켰어요. 450페소짜리. 무난한 제육이나 먹을까 하다가, 어제 우삼겹 볶음을 너무 먹어서 속도 니끼하고 국물이 좀 필요했답니다. 참고로 우삼겹은 깻잎이 정답입니다. 본 메뉴는 준비되는 동안 사이드 메뉴는 바로 가져다 주네요. 하나도 거를 타선이 없는 계란말이, 장조림, 쏘세지 볶음, 오뎅, 비름나물, 그리고 뭔지 모르지만 먹을만한 전까지!


기본찬 모두에 만족한 식당은 정말 오랜만인네요. 심지어 해장국 먹으러 주마다 가는 마카티늬 황토골도 계란말이는 별로거든요ㅎㅎ 본가의 기본찬은 맛도 평타 이상에 에이스(?) 반찬들만 골라주네요. 김치도 쌍큼하니 좋아요! 이정도면 메인 메뉴 맛없어도 이미 인정입니다. 그런데 메인 메뉴, 뚝배기 부대찌개가 더 물건이네요.


너무 맛있어!! 간고기, 캔햄, 소세지, 신김치, 베이크드빈, 기타 등등, 어느 하나 겉도는 재료 없이 완벽한 조화의 맛입니다. 와 뭐야 맛있어, 계속 이렇게 중얼대면서 먹었습니다 ㅎㅎ


필리핀의 한식당 맛집이라면, 결국 한국에서 먹던 맛을 얼마나 비슷하게 내느냐인데, 잘하는 식당이 많지는 않아요. 재료도 다르고, 필리핀 사람 입맛도 맞춰야 하니까요. 근데 본가는 한국의 맛 그 자체네요. 비슷한게 아니라 한국의 맛있는 프랜차이즈 부대찌개 맛 그대로에요. 아주 칭찬합니다. 너무 좋아!

마카티 본가는 제게 오늘부터 1번 식당이 되었습니다. 식당에서 공기밥 추가해서 먹어본게 정말 오랜만입니다. 마카티에 다른 볼일 없더라도, 택시비를 식사비 이상 쓰더라도, 꼭 다시 와야할 식당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