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분할 화면을 만들되, 서로 다른 소스의 영상이 아닌 하나의 영상을 마스크 효과를 통해 아주 간단히 분할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아래의 완성 영상부터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편집에 사용한 소스는 언제나 그렇듯이, You're the worst 시즌 4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먼저 소스 영상을 불러오고 Event Pan/Crop 버튼을 눌러 줍니다. 활성창에서 Mask 부분을 체크해주고, 마스크 메뉴에서 Rectangle or Square Mask Creation Tool을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크기로 화면을 직사각형 모양으로 마스킹해줍니다.

참고로 Rectangle or Square Mask Creation Tool로 직사각형이 아닌 정사각형으로 마스킹하고 싶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화면을 마스킹해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Oval or Circle Mask Creation Tool로 정확한 원을 마스킹하고 싶다면, 역시 Shift 키를 누르고 화면을 마스킹해주면 되겠습니다.

아래에서는 화면이 2분할로 보이도록 이미 직사각형 모양으로 두개를 마스킹했습니다. 그런데, 아래의 두 마스크를 각각 그리게 되면 크기가 일정치 않게 됩니다. 따라서 하나의 마스크만 그려주시고, 나머지 하나는 기존 마스크를 선택한 후에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해주면, 해당 마스크가 복사가 됩니다. 그리고 Position 메뉴에서 두 마스크의 Y 값을 동일하게 해주면 되겠습니다.


또한 마스크가 2개 이상이고 모든 마스크의 위치를 한번에 조정하고 싶다면, Shift 키를 누를 상태에서 각각의 마스크를 더블클릭해주면 위와 같이 모든 마스크를 그룹으로 묶어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베가스의 마스크는 그 적용이 간편한 반면에 꽤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어서 베가스에서 가장 사랑받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마스크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편집 효과를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가스 동영상 편집, 티비/컴퓨터 화면 속 동영상 재생 및 줌인/줌아웃 효과!

베가스 동영상 편집, 지도위에 움직이는 방향선 그리기!


댓글